[제주맛집] 갈치구이(조림) 맛집 제주갈치도 (협재 본점)
오늘은 제주도 한림읍 협재해수욕장 부근에 위치한 통갈치 구이(조림) 맛집으로 유명한 제주갈치도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1.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475 1층
(지번 : 한림읍 옹포리 588)
2. 전화 : 0507-1347-5376
3.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4. 메뉴
- 통갈치구이세트
- 통갈치조림세트
- 전복죽
-전복구이
- 제주옥돔구이
- 고등어구이
- 해물뚝배기
비양도가 바로 눈앞에 펼쳐지는 옥빛바다의 오션뷰가 끝내주는 제주 한림읍에 위치한 제주 갈치구이(조림) 맛집인 제주갈치도는 갈치전문점으로 이미 꽤 알려진 제주 협재 맛집으로, 협재 해수욕장에서 3분 거리에 있으며 건물 외관도 제주도 갈치 맛집처럼 보이며, 주차장도 건물 입구에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식당 내부도 통창을 통한 비양도가 보이는 바다뷰로 인해 쾌적하면서도 넓고 깔끔한 편이라 오션뷰를 조망하면서 갈치요리를 즐길 수 있다.
제주갈치도에는 메뉴가 다앙하고 구성 좋은 세트요리가 준비되어 있었는데, 우리 일행은 모처럼 오래간만에 제주도 여행을 온 만큼 제대로 된 갈치요리를 맛보자는 생각에 통갈치구이 세트를 주문했다.
통갈치구이세트는 통갈치구이, 순살갈치조림, 갈치돌솥밥, 접짝뼈국, 돔베고기, 황게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양도 많고 가성비도 나쁘지 않았다.
주문과 동시에 한정식집처럼 퀄리티 있는 정갈한 밑반찬이 바로 제공되는데, 밑반찬 만으로도 충분히 한 끼 식사를 할 정도의 구성이었다.
그중에서도 시선을 빼앗은 것이 밥도둑이면서 짭조름하고 달짝지근하게 간이 적당히 배인 살이 통통한 게 한 마리가 통째로 나오는 황게장이 일품이다. 먹는 순간 게와 바다의 향기가 입안 가득함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제주도 향토음식이라는 고기뼈를 푹 고아 우려낸 뽀얀 국물이 특징인 접짝뼈국도 나오는데, 여타 지역의 뼈해장국과 비슷하지만 좀 더 깔끔하고 곰탕 같은 구수하며 깊은 맛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신선한 제주 흑돼지 등뼈를 재료로 메밀가루를 넣어 푹 삶아선 만든 돔베고기도 나오는데, 촉촉한 윤기가 흐르는 수육으로 누린내 등 잡내 없이 야들야들 부드러워, 같이 나온 갈치속젓에 찍어 먹으면 입안에서 맛의 풍미를 한껏 느낄 수 있다.
밥도 순살로 발라진 노릇노릇한 갈치살이 올려진 화려한 비주얼의 갈치돌솥밥이 나오는데, 비린내 없이 담백하면서도 고소하고 부드러워 입안에서 바다향을 머금은 갈치맛을 느낄 수 있다.
갈치구이는 길이와 두께가 길고 두툼한 통갈치구이가 나오는데 비주얼이 놀람 그 자체이다. 기다란 접시에 한 마리 통째로 나온 노릇하게 구워진 두툼하고 토실토실한 갈치는 보는 것만으로도 황홀함에 젖는다. 맛집답게 친절한 직원이 능숙한 솜씨로 먹기 좋게 다 손질해서 발라 준다. 간도 잘 배여 갈치 본연의 입에 착착 감기는 고소하고 고급진 맛을 느낄 수 있다.
철판 냄비에 순갈치조림도 같이 나오는데, 새우·가리비 등 각종 해물과 함께 우러난 감칠맛의 육수와 함께 매콤 달콤한 양념이 잘 배인 돌돌 말린 갈치순살조림은 한입 가들 먹는 순간 고소산 갈치의 향으로 인한 황홀한 식감으로 행복감에 젖어든다.
갈치요리전문점인 제주갈치도 정면 모습으로 식당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매장이 넓으며 테이블 간격도 널찍하다.
식사시간보다 이른 시간에 방문하여 손님이 별로 없었으나, 식사시간대나 주말에는 엄청 붐빈다고 한다.
통창으로 멀리 아름다운 섬인 비양도가 보인다.
테이블간 간격이 널찍하다.
깔끔하고 정갈하며 맛도 좋은 밑반찬이 먼저 세팅된다.
제주도 향토음식이라는 고기뼈를 푹 고아 우려낸 뽀얀 국물이 특징인 접짝뼈국과 함께 제주 흑돼지 등뼈를 재료로 메밀가루를 넣어 푹 삶아선 만든 돔베고기가 나온다.
흑돼지 등뼈를 재료로 메밀가루를 넣어 푹 삶아선 만든 돔베고기 모습으로 잡내 없이 부드러운 식감이다.
국물이 뽀얀 접짝뼈국과 짭조름하고 달짝지근하게 간이 적당히 배인 살이 통통한 게 한 마리가 통째로 나오는 황게장의 모습
노릇노릇한 갈치살이 올려진 화려한 비주얼의 갈치돌솥밥
기다란 접시에 한 마리 통째로 나온 노릇하게 구워진 두툼하고 토실토실한 통갈치구이
직원이 먹기 좋게 발라 준 통갈치구이 모습
철판 냄비에 새우·가리비 등 각종 해물과 함께 우러난 감칠맛의 육수와 함께 매콤 달콤한 양념이 잘 배인 돌돌 말린 갈치순살조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