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카페] 아오오 (Out Of Ordinary)
오늘은 제주도 서귀포의 조용하면서도 깔끔하고도 멋진 오션뷰 카페 중 하나인 아오오 (Out Of Ordinary) 카페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1.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환해장성로 75
2. 전화 : 0507-1394-0078
3. 영업시간 : 매일 09:00 ~ 19:20
4. 메뉴
- 아메리카노
- 에스프레소
- 카푸치노
- 한라봉차
- 고구마 라떼
- 제주말차 라떼
- 올디너츠 /올디시나몬/ 올디제주
제주도 서귀포시의 한적한 도로가에 위치한 오션뷰로 유명한 대형 카페인 아오오(Out Of Ordinary)를 방문하였다. 카페 아오오는 평범하지 않다는 의미의 줄임말로, 카페가 바다가 탁 트인 오션뷰가 멋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카페 건물도 2020년 제주도 건축문화대상에서 특선을 수상할 정도로 갤러리 같은 아름다운 외관 모습을 하고 있다.
바다뷰가 좋아 바다 멍하기에 좋은 카페로, 내부도 통창으로 오션뷰를 보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대형카페이다.
1층 카운터에서 주문하고 2층에서 오션뷰를 감상하면서 먹고 마시는 구조로 되어있다. 1층에는 음료와 간단한 베이커리와 케이크 등이 준비되어 있다.
2층에는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탁 트인 널찍한 공간에 3면이 통유리로 되어있고, 좌석도 천편일률적 배치가 아닌 다양한 테이블과 의자를 구비해 놓아, 굳이 창가가 아니라도 어느 위치에서도 바다를 조망할 수 있게 되어있다. 실내 천장도 삼베모양의 독특한 장식을 하여 엔틱스런 모습을 하고 있다.
우리 일행은 평일 이른 오전에 방문하였기에 사람이 많지 않아, 실내에서 흘러나오는 잔잔한 음악과 넓은 바다를 조망하면서 조용히 시도 쓰고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눴는데.. 마음의 평온과 정신적 힐링이 저절로 되는 느낌이었다.
참고로, 운이 좋으면 바다를 헤엄치는 돌고래도 볼 수 있다고 하는데.. 바다를 멍 때리고 보고 있으면 돌고래가 곧 보일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평화롭고 한가로운 바다 모습이었다.
건축물 대상에서 특선을 받을 정도로 아름다운 외관을 자랑하고 있다.
아오오 (Out Of Ordinary)카페 앞바다 모습1
아오오 (Out Of Ordinary)카페 앞바다 모습2
1층 카운터 모습
커피 등 음료뿐만 아니라 빵과 케이크도 판매하고 있다.
먹음직스런 빵과 케이크
실내 모습으로 천장에 삼베로 인테리어를 한 것이 눈에 띈다.
3면이 통창으로 창밖으로 한적한 마을 모습이 평화롭다.
마치 바다에 떠있는 것처럼 바다뷰를 보면서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다.
창가쪽 자리가 아닌 곳에서도 바다뷰를 조망할 수 있께 테이블을 배치해 놓은 점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