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장소대여] 실내 캠핑장 일산 비비큐플레이스(BBQ PLACE)
1.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마로 427
(백마역 1번 출구에서 757m)
2. 전화 : 031-901-4550
3. 이용시간
- 평일 : 12시 ~ 22시
- 주말 : 11시 ~ 22시
- 매주 월요일 휴무
※ 온라인예약은 이용 전일까지 가능하기에, 당일 예약은 유선으로 문의해야 한다.(031-901-4550)
4. 이용방법 : 1층 이플러스마트(E-PLUS FOODS MARKET)에서 식음료를 구입하여 직접 화로에서 구워 먹는 방식으로 외부 음식 반입은 금지하고 있다.
5. 이용권 종류
- 1인 입장료 : 5,000원
- 텐트존 이용권(6인) 50,000원 : 1명 추가 시 5,000원
- 화로사용료 : 20,000원 (숯과 그릴 제공)
- 한강라면 : 3,000원
- 캡슐커피머신 : 2,000원
- 시간제한 : 3시간 (텐트존은 4시간)
- 초과시간당 : 1인당 3,000원
- 입장마감 : 20시
- 3층 BBQ PLACE는 200석 단체석 완비
이번 필자의 형제모임 장소로 이용했던 일산 BBQ PLACE가 인상 깊어 소개해 봅니다.
도심 내에서 캠핑 느낌을 낼 수 있는 일산 BBQ PLACE는 대형마트와 캠핑식당의 국내 최초 마트쉐어링 공간으로, 1층 E-PLUS FOODS MARKET에서 신선한 식재료 및 가공식품(소시지 등)을 구입하여, 2층과 3층에 위치한 넓고 쾌적하며 깔끔한 BBQ PLACE 매장에서 셀프로 바비큐 등 고기를 직접 구워 먹고 즐기는 곳이다.
"맘껏 놀고 싶은 날, BBQ 플레이스로 놀러 가자"라는 모토로 오픈한 BBQ PLACE 활용법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1. 동호회 모임장소로 적합하다.
2. 날씨와 상관없이 캠핑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
3. 모든 식음료를 1층 마트에서 최저가 수준에서 즐길 수 있다.
4. 평일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화로사용 없이 공간대여가 가능하다고 한다.
층별 안내
1층 : 이플러스 마켓
2층 : 셀프비비큐 A-ZONE / 키즈존 / 야외바베큐장, 야외 화덕&테이블 / 셀프존&라면
3층 : 셀프비비큐 B-ZONE / 텐트존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미 주변에 많이 알려져 있는 데다 매장도 넓고 깔끔하여, 가족과 연인, 친구들 그리고 반려동물(유모차 및 케이지 이용만 가능)과 함께 도심 한가운데의 쾌적한 공간에서 캠핑 감성을 느끼면서 바비큐 파티를 즐기기 위해 많이 찾는 듯하다.
다양한 식재료를 판매하는 1층 이플러스마트(E-PLUS FOODS MARKET)에서 원하는 식자재를 먼저 구매하여야 하는데, 우리 일행은 상추 등 채소와 쌈장 그리고 삼겹살, 목살, 소시지, 새우, 가래떡, 햇반 등을 구입하였다.
BBQ PLACE 매장 셀프코너에는 상추 등 야채를 씻을 수 있는 싱크대가 있으며, 그릇과 수저, 가위, 집게, 호일, 라면머신, 커피머신, 정수기, 전자레인지, 제빙기 등도 준비되어 있다.
식기, 소금 및 후추 등도 준비되어 있기에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으며, 1층에서 구매 못한 제품이 있다면 2층매장에서 라면, 음료, 김치, 쌈장, 햇반 등을 구입할 수 있다.
구매한 고기와 소시지 등을 화로 숯불에서 초벌 구이를 한 후, 테이블에서 알콜램프를 이용해 조금 더 익혀 먹는 형식으로 했는데, 삼겹살 등 고기의 기름기가 1차 초벌구이 때 쫙 빠지면서 숯불향은 배여, 집에서 프라이팬에 구워 먹는 것보다 훨씬 더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었다.
도심 실내에서 캠핑 분위기를 즐기면서, 다양하고 양질의 고기와 음료 주류등을 일반 식당에서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워 먹으면서, 낭만과 담소로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에 대해 모두 행복해 하는 하루였으며, 추후 재방문하기로 했다.
참고로, 식재료 중 생선구이, 봉지라면은 조리 불가하다고 하니 구입을 하면 안되고(라면은 한강라면을 기계로 판매), 외부음식 반입 시도 즉시 퇴장시킨다고 하니 유의하여야 한다. 그러나 생일 케이크와 소아이유식은 가능하다
테이블 타임 종료 10분전에 테이블을 미리 정리해야 하는데, 식기나 음식물 쓰레기 등을 그냥 놔두라고 테이블에 안내되어 있지만, 대부분 깔끔하게 치우는 모습이었고 우리 일행도 깨끗하게 치우고 나왔다.
우리 일행은 텐트존이 있는 3층을 예약하여 사용하였지만, 2층에는 키즈존이 잘되어있어 아이들을 동반하는 사람들에게 좋을 것 같다.
20여명 가까이 되는 형제모임을 집에서 치르기가 쉽지 않아 형제자매와의 합의하에, 식사는 외부인 비비큐플레이스(BBQ PLACE) 하고 후식으로 음료와 과일을 집에서 하는 것으로 계획하여 비비큐플레이스를 방문하게 된 것이다.
집에서 많은 인원을 위해 음식을 준비하고 삼겹살 등 고기를 구워 먹으면 냄새뿐만 아니라 기름 등으로 곤란한 경우가 많은데, 이런 장소대여하는 공간에서 서로 불편함이 없이 편안하고 즐겁게 식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앞으로 또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1층 이플러스마트(E-PLUS FOODS MARKET)
2~3층은 BBQ PLACE
1층 이플러스마트(E-PLUS FOODS MARKET) 입구
1층 매장이 상당히 넓으며, 다양한 식자재들이 준비되어 있는데, 근처 식당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도 많이 방문할 만큼 퀄리티가 좋고 가격도 합리적이다.
1층 마켓에서 고기나 새우 등 필요한 식자재를 구매하면 된다.
식자재를 구매한 후 엘리베이터를 타고 예약한 2~3층에 위치한 BBQ PLACE로 올라가면 된다.
엘리베이터 안에 각 층에 대한 안내가 쓰여있다.
카트가 없으면 계단으로 올라가면 되는데, 계단 벽면에도 층별 안내가 쓰여있다.
우리 일행은 예약한 3층 셀프비비큐 B-ZONE / 텐트존으로 입장하였다.
입구에 들어서면 편히 쉴 수 있는 텐트존이 보인다.
매장 중간에 싱크대도 있고 각종 그릇 등 필요한 물품들이 비치되어 있다.
이른 시간인 오후 3~4시쯤 방문하였는데, 브레이크타임 시간대라 한산하였다. 그러나 오후 6시쯤 되니 사람들이 몰려와 북적대기 시작하였다.
양 벽면으로 숯불 화로가 준비되어 있어 고기를 구워 테이블로 가져와서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에, 초벌구이 후 테이블에서 알콜램프를 이용해 살짝 더 구워 먹으면서 즐거운 대화와 함께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다.
상추와 깻잎도 깨끗이 씻어서 준비
숯불과 그릴을 이용해서 기름기를 쫙 빼면서 맛있게 굽고 있는 현직 교감선생님인 막내동생과 아들이다.
초벌 구이한 고기와 소시지를 알콜램프를 이용해 살짝 더 익히면서 한 점씩 먹으면 식감이 배가 된다.
기름기가 빠져 담백하고 깔끔한 고기와 더불어 즐거운 대화를 이어 나갔다.
노릇노릇하게 익어가는 통통한 새우도 먹음직스럽게 보인다. 실제도 꼬들꼬들 바다의 짠맛과 함께 간이 되어 맛이 있다.
고기와 새우 등으로 배를 채운 후, 마무리는 볶음밥이라고.. 햇반과 나머지 양념을 이용해서 볶음밥을 만들었는데, 이 세상 어느 음식보다도 맛있는 볶음밥이라 모두들 게눈 감추듯이 먹어 치웠다
후식으로 딸기로 입가심하고 BBQ 플레이스에서의 일정을 마무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