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상다반사/맛집

[분당맛집] 분당 야탑맛집 만두맛집 개성손만두

meta-verse 2024. 2. 16. 10:30
728x90
반응형

오늘은 분당 야탑역 부근의 만두 맛집으로 유명한 개성손만두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1.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503
(지번 : 야탑동 527-3)
 
2. 전화 : 031-708-6363
 
3. 영업시간 : 10:00 ~ 21:00 (휴무일 없음)
(브레이크타임 : 16:00 ~ 17:00)
 
4. 메뉴
- 만두전골
- 고기손만두
- 메밀소바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야탑역에서 도보로 10분정도)에 위치한 개성손만두는 집에서 엄마가 빚은 만두처럼 자극적이지 않아 만두 마니아들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많이 찾는 만두 맛집이다. 포장 주문도 줄을 잇는다. 
 
개성손만두는 만두전골이 유명한데, 만두전골이 맑고 깔끔하며, 시원하면서도 칼칼하고 담백한 육수로 인기가 있으며, 요즘처럼 추운 겨울철 뜨끈한 음식으로 제격이다. 
 
만두전골 육수는 무, 양파, 대파, 다시마, 멸치, 고추씨, 새우를 우려낸 것이라고 하며, 김치는 국내산 배추로 매일 담근다고 한다. 
 
전골에 들어가는 만두 크기가 왕만두라  양이 상당히 많아, 만두를 다 넣지 않고 남는 만두를 포장해 가는 경우도 많다. 필자도 2인분 만두전골 시키면 만두 2개 정도는 거의 포장해 오는 편이다.

한편, 분당점이라고 하는 걸 보면 프랜차이즈  만두집인데, 식당입구 계산대 옆의 오픈된 곳에서 만두를 직접 빚고 있다는 것이 특이점이다. 직접 빚는 만두를 제공하기에 체인점의 천편일률적인 만두라는 생각보다는, 집에서 빚는 만두라는 신뢰가 더 가기에, 더 맛깔나는 것 같다는 생각이다.
 
주차는 식당 앞에 여러 대 가능하며, 점심시간대 (11:00~14:00)에는 주변 도로에 주차해도 된다. 


개성손만두와 메밀소바 전문점으로 단골손님들로 인해 늘 붐빈다. 주차가 쉽지 않을 정도로 식당앞 주차장은 늘 만차다.
 

'진정한 은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그리워하는 것이다' 라는 글이 입구 간판에 크게 쓰여있다.
 

매장 오픈된 곳에서 만두를 빚고 있다
주방이 오픈되어 신뢰감을 준다
빚은 만두가 가지런히 놓여있다

식당 내부모습으로, 밝은 조명과 적당한 테이블 간격으로 편안히 식사를 할 수 있는 환경이다.
 

시간에 상관없이 늘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한 끼 식사로는 정말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몇 안 되는 식당이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브레이크타임은 오후 4시~오후 5시이다.
와이파이도 준비되어 있기에, 기다리는 동안 인터넷을 즐기면 된다.
 

만두전골과 칼국수 육수는 무, 양파, 대파, 다시마, 멸치, 고추씨, 새우를 우려낸 건강식품이라고 쓰여있다.

그리고 김치는 국내산 배추로 매일 담근다고 한다. 

만두전문점답게 메뉴가 간단하다. 만두전골, 손만두, 메밀소바 이렇게 세 종류만 있다.

반응형

밑반찬으로 직접 담근 김치와 단무지가 제공되며, 부족하면 셀프코너에서 가져다 먹으면 된다.
 

2인분 기준 만두 6개는 야채와 같이 넣어서 먹고, 나머지 2개는 나중 칼국수와 함께 넣어서 먹는다.

만두와 칼국수 모습인데, 실제는 사진에서 보는 거와는 달리 만두가 상당히 큰 왕만두다. 만두는 1인당 4개씩 나오며, 칼국수가 추가로 나오기에 양이 의외로 많다. 
 

만두전골 주문 시 고기만두와 김치만두가 나오는데, 선택이 가능하며 특별한 말이 없으면 반반 나온다. 만두전골에 들어가는 야채로는 청경채, 단호박, 팽이버섯, 송이버섯과 큼지막한 자르지 않은 싱싱한 통배추잎사귀가 들어간다. 
 

보글보글 끓으면 단맛이 나는 배추 등 야채부터 꺼내 먹고, 어느 정도 익으면 떡과 만두를 꺼내 먹으면 된다. 

아삭거리는 야채와 시원한 국물이 일단 끝내준다.
 

김치만두는 칼칼하면서도 입맛 당기는, 개운하면서도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그런 맛이다.

사진에는 없지만 고기만두도 꽉 찬 속과 육즙이 가득하여 잡내 없는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 이하 포장주문 시 내용 -

야채와 함께 끓여먹을 만두
칼국수와 만두
야채
육수
단무지

 

728x90
반응형